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봄을 입다! 시도하고 싶은 최신 트렌드란?

by 머니벌자 2023. 3. 27.

올봄 과감한 패션트렌드에 초대받은 당신, 멋진 봄의 향연의 주인공이 되세요!

눈이 녹기 시작하고 꽃들이 피기 시작하면, 봄은 핑크빛 계절의 속살을 드러냅니다. 무겁고 칙칙했던 겨울옷들은 지난 3년간의 긴 코로나 무게 같습니다. 자 이제 다시 새로운 봄을 맞이하며, 코로나19를 넘어 선 건강한 봄을 마음껏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봄의 스타일에 맞춰서 생기 넘치는 여러분만의 스타일 찾아 화려하거나 순수하거나 자신만의 트렌디한 봄을 뽐내 보세요. 과감한 프린트부터 파스텔컬러까지, 이번 시즌 패션 트렌드는 모두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용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유명 패션잡지들
봄을 표현하는 유명 패션 잡지(빙)

 

올봄 패션의 트렌드는 화사하게 대담하게

그렇다면 봄을 위한 최신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드레스에서 핸드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표범과 뱀 무늬가 나타나는 등 동물무늬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추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봄 하면 누가 뭐라 해도 화사하게 핀 꽃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죠.  당연히 패션도 그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맥시 드레스, 스커트, 블라우스에 밝고 대담한 꽃무늬로 채워질 이번 봄패션의 트렌드라고 합니다.

컬러

1. 코로나19 대유행 3년 만에 우리는 온전한 화사한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회복이라는 생기와 도전을 상징하는 꽃으로 수선화가 대표적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희망과 낙관주의를 표현하는데 완벽한 봄의 꽃이라고 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이 된다고 합니다. 우선, 옷과 액세서리 수선화의 밝은 노란색이 강조되고, 화려한 선드레스부터 과감한 블라우스, 스테이트먼트 주얼리까지, 생기 넘치는 수선화의 색조는 여러분의 봄을 한층 더 풍부하게 할 이미지가 될 것입니다.

2. 봄의 영원한 동반자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파스텔은 올봄에도 어김없이 강조될 듯합니다. 우리가 예상치 못한 색상이 이 파스텔로 표현되는 새로운 업데이트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라벤더와 밝은 산호, 연한 노란색과 깊은 청색을 섞어 보세요. 좀 더 대담한 것을 선호한다면, 네온계통도 주목을 받게 될 거라고 합니다. 운동화에서 재킷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형광핑크, 녹색, 그리고 노란색 등... 눈이 즐거운 봄을 맞이하게 되실 겁니다.

봄을 표현하는 모델
봄( apinchoflovely.com)

올봄 가장 강조되는 트렌드

2023년 봄의 가장 큰 트렌드는 지속 가능성이란 이미지를 주는 것!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친환경적인 재료와 윤리적인 생산 방법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봄을 입는 여러분들이 여전히 스타일리시해 보이면서도 패션 선택에서 만족을 느낄 수 있어야 진정한 트렌드라고 할 수 있겠죠. 소재로 유기농 면이나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및 기타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속 가능성이란?

패션에서 지속 가능한 재료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윤리적 노동 관행이 적합한가를 살피고,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재료는 일반적으로 재생이 가능하고, 생분해성 및 재활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및 자원을 절약하는 친환경적 공정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패션에서 지속 가능한 재료

유기농 면 : 합성 살충제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목화로 재배의 환경적 영향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재생 폴리에스테르 : 재활용된 플라스틱 병이나 다른 폐기물로 만들어진 폴리에스테르 소재인데, 이는 매립지와 바다에 버려지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상당히 호응도 좋다고 합니다.

텐셀/리오셀 : 자연, 숲에서 얻어지는 목재 펄프로 만든 직물이고요, 생산 공정은 폐쇄된 루프이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목재 펄프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재활용할 수 있어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하네요.

대마 : 대마는 내구성이 좋기로 유명하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섬유인 대마는 최소한의 물과 살충제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면화라는 점에서 지속 가능성을 찾게 된다고 해요.

리넨 : 아마로 만든 천연 섬유이죠. 면화보다 자라는데 더 적은 물과 살충제를 필요로 하며, 생분해가 잘되는 이점과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이 쳐주는 재료입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지속 가능한 재료로 우리가 선호하고 즐기는 패션이 선보인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패션이라는 트렌드를 즐기는 기쁨을 누리면서 환경오염이나 기후 변화 등에 기여도 한다면 더 멋지고 근사한 트렌드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액세서리

패션의 완성은 마지막 액세서리라는 말이 있듯이,  마지막 포인트인 액세서리의 선택을 무시할 수가 없을 겁니다. 더군다나 봄의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 등 자연적인 것이나 보호하고 싶은 것들로부터 액세서리를 이용하게 됩니다.올봄 눈에 띄는 오버 사이즈의 액세서리이라고 하는데요, 스테이트먼트 주얼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과감한 오버 사이즈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이 올봄 유행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의상에도 톡톡 튀는 컬러와 개성을 더할 수 있어서 오버사이즈의 액세서리가 선호되는데, 밝은 색 나무와 조개껍질과 같은 천연의 재료도 독특한 모양과 질감으로 디자인되어서 트렌드에 한몫을 할 거라고 합니다.

올봄 강조되는 액세서리로 벨트가 눈에 띄는 데요, 하이웨스트 팬츠와 착용하든, 꽃무늬 원피스에 사용을 하든, 벨트는 의상에 구조와 선명함을 포인트로 줄 수 있어서 많이 애용하게 되는 필수품이라고 하네요.

모자는 봄 햇살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착용한 패션에 맞춰서 각양각색의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은 인기템이죠. 챙이 넓은 썬 모자와 페도라가 이 번 시즌에 인기를 끌 것이라고 하네요. 어떤 패션에나 어울릴 수 있어서 찾게 되는 트렌드 액세서리입니다.마지막으로 선글라스는 이젠 필수품 중 하나죠? 이 번 시즌이 컬러풀한 프레임이 정해진  만큼 오버사이즈의 복고풍 선글라스를 선호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각종 악세서리들 모음
다양한 액세서리( 보그 출처)

외모와 개성을 더할 수 있는 디자인을 찾게 되고, 특히 올 해는 펑키한 모양과 밝은 색이 눈에 띄고, 더 나아가 기하학적인 모양과 과감한 패턴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은 트렌드를 압도하는 당신에게서 더 빛이 날 것입니다. 그 밖에도 과감한 후프와 스테이트먼트 귀걸이도 보이고 있으며, 핸드백도 복고풍인 구슬 클러치와 직조된 토트 같은 기발한 것들도 눈에 띄는 올봄, 당신이 완성할 패션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봄향기 가득한 이 계절 최신 스타일을 찾는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